고창군 농업기술센터, "고창복분자 저탄소생물농법 실천 간담회"

2023-11-01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고창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0일 복분자 생산성 향상,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이번 간담회는 농촌개발대학 복분자과 학생회, 고창 복분자연구회, 전남대학교 친환경연구소 등 80여명이 참여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1부에서는 복분자 고사원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시들음병 해결을 위한 복분자 뿌리살리기 교육(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 농생명화학과 교수 김길용)을 실시하였다,

또한 2부에서는 변화하는 기후환경, 연작장해, 토양관리의 어려움으로 장기재배가 어려워진 상황속에서 다수확 단기재배법, 미생물농법, 토양관리, 병해충관리 등 다양한 재배법 등에 관한 토론회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복분자 재배 중요시기에 맞춰 토양관리, 재배관리, 병해충방제 등 지속적인 현장교육, 컨설팅 등을 통해 농가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고 고창 복분자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추진해 복분자 명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정한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는 고창복분자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생산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활력넘치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농가생산력 증대를 통한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