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정진호 의원, 회룡IC "연내 착공 불발은 김동근 시장 책임 주장"

김동근 시장, 거짓말 안했다.. 정진호 의원, 김 시장이 거짓말 했다. 진실 공방 정 의원, 김 시장은 "그 책임을 담당국장이나 공무원에게 떠넘기지 말라” "공무원들은 20-30년 봉사하고 인생을 받치고 있다." 의정부 Y씨, 서로 "선출직으로 진실공방을 문서를 공개하여 진실 밝히기 바란다"

2023-09-16     고성철 기자

정진호 의정부시의회 의원이 지난 8일 열린 제324회 임시회에서 "회룡 IC 연내 착공 무산은 김동근 시장의 책임 있다.고 주장하며 질타했다."

김동근

정 의원은 40여분 가량 질의를 한 가운데 첫 시정 질문에서 김 시장에게 답변을 요구 했으나, 김 시장은 담당국장이 내용을 훨씬 잘아니까 답변 하겠다고 말했으나, 

최정희 의장이 질의하신 의원이 동의하지 않은 관계로 "시장님이 답변 가능한 부분까지만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회룡IC 2억 5천만원 공사비가 깍인게 국방부가 협의를 거부하여 예산을 “회룡IC 연내 착공 무산은 시장의 즉흥적인 선언과 독단적인 판단이 낳은 사태”라고 추궁했다.

이에대해 김동근 시장은 일방적으로 말하지 말라고 답변하고, 정 의원 말은 틀렸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2022년 부터 시정질문과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예비군훈련장 이전은 회룡IC와 연계된 사안이니 전략적으로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음에도 김 시장은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고 과도한 해석’이라고 답했다”고 추긍했다.

정 의원은 김 시장이 거짓말 했다, 김 시장은 안했다 진실 공방을 펼쳤다.

정 의원은 “이 모든 사태는 김 시장 책임이며 무게이며 그 책임을 담당국장이나 공무원에게 떠넘기지 말라” 공무원들이 20-30년 봉사하고 모든 인생을 받치고 있다. “그런 사람에게 가혹한 책임을 지게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에에 의정부 Y씨는 "선출직으로 시민을 대표하는 정 의원과 김 시장이 서로 했다 안했다는 중요한 일이다." "미국에 닉슨 전 대통령은 거짓말 했다가 대통령직을 사임했다." 진실공방을 가리기위해 문서를 공개하여 진실 밝히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