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라이브커머스 전문가과정 교육성료
철원군과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는 지난 7월 3일부터 8월 8일까지 야간반 6주간 개강으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총 24시간을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전문가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개요, 상품 기획, 촬영 및 편집, 실전 라이브커머스 등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교육생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진행 방법을 직접 체험하고 실무 능력과 6차산업홍보매니저2급 민간자격 시험응시 및 철원 주민들의 라이브머커머스 실무를 역량강화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종화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주 씨는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좋은 기회였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병창 씨는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의 기본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하고 싶다"고 말했다.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강진교 협회장은 "이번 교육이 철원군 지역 주민들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성장할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철원군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