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의원 , 홍천군과 ‘2024 년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국민의힘 홍천군당협, 홍천군과 국가예산 · 현안 해결 대응전략 논의 유상범 의원, 홍천의 변화와 도약 위한 변함없는 협력 강조 신영재 군수, 유상범 의원을 중심으로 국가예산 최대 확보 총력 대응

2023-05-23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은 "국민의힘 홍천군당원협의회와 홍천군은 23 일 홍천군청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최대 확보와 당면 현안 해결을 위한 대응전략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유상범 국회의원 , 신영재 홍천군수 ,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광역 • 기초의원들과 홍천군 국 • 과장 등이 대거 참석한 이날 회의에는 2024 년도 정부 예산안 편성과 관련해 쟁점예산 확보를 위한 대응방안과 지역 현안 등을 서로 공유하고 확고한 공조체제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홍천군은 이날 회의에서 동막~개야 터널 건설 공사, 홍천읍 원도심 일원 특화재생사업, 홍천 복합 활력공간 조성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육성사업 등 내년도 예산안에 반드시 반영돼야 하는 핵심사업 18 건을 건의하며 유상범 의원과 국민의힘의 전략적인 역할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용문~홍천간 철도 건설, 홍천군 주둔 204 항공대대 이전, 외국인 계절근로자 체류기간 연장, 영농폐기물 수거사업소 이전 등 지역 숙원과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심도깊은 논의와 대응방안도 모색했다.

유상범 국회의원은 "우리 홍천의 변화와 도약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사업들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변함없는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신영재 홍천군수도 "홍천군이 건의한 주요 사업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무적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한편 유상범 의원과 국민의힘은 평창군 , 홍천군에 이어 오는 6 월 2 일 영월군과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