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과학대, 2021년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간담회 및 협약 체결
- 연아트, 아이엠위즈, 곡성드론아카데미 농업법인, 한국카케어협동조합 - 호남백과사전, 사람숲컨설팅, 부안협동조합, 광주커피랩 - 전문기술인재 양성 및 전남과학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전남과학대학교(총장 이은철)가 지난 27일 대학본관 2층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전남과학대학교와 연아트, 아이엠위즈, 곡성드론아카데미 농업법인, 한국카케어협동조합 호남백과사전, 사람숲컨설팅, 부안협동조합, 광주커피랩 교육 혁신 및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평생교육 관련 분야 협력을 통한 우수인재 양성 및 전남과학대 평생교육원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과학대학교 이은철 총장, 조준범 부총장, 평생교육원 권동오 원장, 평생교육실장 김화숙, 평생교육과장 여종구, 평생교육담당 최슬기, 연아트 박은숙 대표, 아이엠위즈 박재이 대표, 곡성드론아카데미 농업법인 윤정영 대표,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 한국자동차관리협동조합 김현아 대표, 박희석 이사, 김영일 이사 대학의 주요 보직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지역기반 교육혁신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후진학선도형 평생직업교육과정 홍보 및 학습자 모집 협력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학술적 연구와 기술개발 육성 ▲기타 양 기관의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추진 등에 공동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전남과학대 이은철 총장은 “지역대학의 역할에 지역발전의 성패가 달려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의 실무실습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단숨에 해결하고, 지리적 위치로 인한 지방대학의 단점의 전 분야를 발전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동참해 주신 평생교육원 전담교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는 “곡성이 젊은 인구 인력난으로 인구이탈이 높다는 언론보도를 접했다.”며,“위드코로나 시대 랜선을 통한 창업 및 온라인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및 라이브커머스대행과 모바일쇼호스트양성 2021년 신설 교육 개설 노력과 상주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앞으로 평생교육원 전담교수로써 전남과학대 유치를 적극 지지한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전남과학대는 학생이 잘 되는 길이 곧 대학이 살길'이라는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혁신적인 사업을 진행하여 ‘전통과 혁신의 조화로운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