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에 ‘립케어’ 중요성 높아져… ‘카멕스립밤’ 주목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니 피부 자극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오랜 시간 착용하면 밀폐된 공간에 날숨과 타액 등이 섞여 마스크 속 습도와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특히 입술은 피부 층이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빨리 건조해질뿐만 아니라 따가움과 간지러움 등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영향을 쉽게 받는 부위다.
입술 자극을 방지하고 보습력을 주는 립밤은 날씨가 추워지는 환절기와 겨울철에 매출이 오르는 인기 제품이다. 입술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얇고 섬세하기 때문에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로 입술 갈라짐, 각질 등 피부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립밤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졌었지만, 올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일상적인 립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광동제약의 카멕스 립밤이 일명 '화보 립밤'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다. 화보 립밤은 화한 보습감을 준다는 의미와, 화보에 나오는 듯한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선사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나타내는 단어다.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에는 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트고 갈라진 입술에 시원한 쿨링감을 준다. 마스크 사용 시 열기와 답답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에도 수시로 립밤을 발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라놀린, 카카오씨버터, 비즈왁스 등 다양한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감을 주며, 특히 보습이 오래 지속되어 건조한 겨울 시즌에 적합하다.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것도 강점이다.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스틱류는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기 때문에 일상에서 수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형으로 취향 및 상황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제품력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날 수 있어 가성비까지 만족하는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카멕스 관계자는 “마스크 사용이 필수인 데다가 날씨까지 춥고 건조해지면서 자극받은 입술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라며 “카멕스 립밤은 오랜시간 입술 보습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입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멕스는 1937년 이래 80여 년 전통에 빛나는 글로벌 립케어 전문 브랜드로, 미국 Pharmacy Times Survey 22년 연속 1위 립밤 브랜드로 선정(1999-2020)된 바 있다. 또한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착한립밤'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