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얼유코스메틱, 의공학 교수가 개발한 독창적인 흡수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개발 시작

2020-04-23     이재웅

디얼유코스메틱은 지난 4월 20일 의공학 교수인 숭실대학교 배원규 교수가 창업한 (주)배랩과 MOU를 체결하고,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기술 '독사 어금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특별한 마이크로 구조물을 공급받아 화장품 개발을 시작했다.

독사가 독을 전달하는 원리를 미세침에 적용하여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 각질층을 뚫고 진피로 흡수되어 기존의 제품들보다 진피 흡수율을 10,000%이상 증가시킨 연구성과는 W.-G. Bae et al.,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 (2019)에 발표하여 전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끌었다.

이러한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을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최근 큰 두각을 나타내고있는 디얼유코스메틱에서 개발, 유통을 맡게되어 화장품 유통업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디얼유코스메틱은 작년 12월 (주)젬마코리아와 프리드라 엑소좀 앰플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3차 발주를 받고 생산을 진행하였으며, 최근 화장품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신소재 인체지방유래중간엽세포엑소좀과 독사 어금니 모사 마이크로 구조물을 적용한 제품들을 개발하면서 앞으로의 성장이 주목되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