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네일아트 전문학원 ‘파리클라라’ 유은주 운영위원장, “국제 무대 활보하는 수강생들 보면 뿌듯해”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강화되면서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창업 분야 중 하나인 ‘미용 분야’의 경우 기술만 배워도 자신만의 가게를 꾸릴 수 있는 발판이 되면서 교육을 배울 수 있는 학교, 학원 등으로 꾸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높은 수요를 자랑하는 학원 중 하나는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다.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는 꿈을 가진 여성들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일아트 전문학원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각종 미용 교육 및 뷰티샵을 위한 창업지원센터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미용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을 돕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면 높은 수요가 이어지는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의 차별화된 특징은 어디서부터 비롯된 것일까. 이에 대한 답변을 네일아트전문학원 파리클라라 유은주 네일 운영위원장과의 만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Q.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는 어떤 학원인가?
A.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는 프랑스 아트 컬러와 비쥬얼 하이 테크닉 위주의 교육 방식을 접목시켜 21세기형 네일 아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 단과 네일아트 살롱스쿨로 살롱 운영 경험이 충분한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자격증 위주의 수업을 넘어 테크닉, 현장 교육, 현장 매너를 배우는 체험형 학습을 선보이고 있다.
Q. 기존 네일아트 학원과 차별화된 점은?
A. 울산 네일 파리클라라는 ‘살롱 실습 강의실’과 ‘교육 강의실’을 동시에 구비해 교육생의 실전 실력 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친환경 시스템 등을 활용한 해당 환경은 예비 아티스트 및 창업 준비자들에게 효과적인 교육 환경으로 케어 강사와 집중 케어 수업이 따로 마련돼 별도로 살롱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중적인 케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Q. 그동안 수업을 제공하면서 잊지 못할 수강생이 있다면?
A. 아무래도 많은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는 만큼 모든 학생들이 특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잊지 못할 수강생을 꼽자면 학원과 본인의 노력이 더해져 만들어낸 시너지로 좋은 결과를 얻은 수강생들이다. 일례로 지난 6월 25일 부산벡스코에서 개최된 ‘국제뷰티마스터 콘테스트’서 ‘네일 부분 최고그랑프리 수상자’로 본원 수강생이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수상자들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부상과 함께 메이크업박스, 핸드케어 기기 등이 함께 제공됐으며, 저 역시 잘 가르쳤다는 의미로 보건복지부 국회의원표창,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면서 겹경사를 경험했다. 해당 사례처럼 본원 수강생들이 네일아트 전문가로 인정받는 사례가 꾸준히 이어지는 것을 경험할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들지만, 한 편으로는 더욱 잘 가르쳐야 한다는 무거운 마음이 들면서 더욱 많은 노력을 기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Q.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A. 파리클라라 울산캠퍼스는 그 동안 진행했던 창업 컨설팅 및 세미나를 분기별로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다. 각 분야 유명 강사, 현직 전문가들을 초빙해 현실적인 창업 컨설팅을 지원,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현 네일 시장과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살롱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
또한 전문적인 시스템 및 수강생을 위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보여주기식이 아닌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담임 선생님의 책임 있는 상담 서비스를 구축, 진로 계획과 매너 교육을 통해 파리클라라 출신이라는 자부심과 동질감이 부여될 수 있도록 책임제 수강생 관리시스템을 유지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