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기업 이모지게임즈와 콜리전스, e스포츠 서비스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19-07-22     장인수 기자

스위스 루체른에 본사를 둔 HTML5기반의 모바일 게임 및 광고게임 솔루션 전문 기업 이모지게임즈와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 콜리전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얼마 전 콜리전스가 서비스를 개시한 블록체인 기반 집단지성 커뮤니티 ‘Talken’을 통해 이모지게임즈의 캐주얼 e스포츠 서비스인 포켓아레나가 런칭될 예정이다. 이로써 게이머들에게 토큰을 통해 보상하는 새로운 개념의 캐주얼 e스포츠 영역이 선보이게 된다.

이모지게임즈는 관련 기업들과 활발한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e스포츠 네트워크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콜리전스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자회사 ‘Talken’을 통해 커뮤니티를 포함,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으로, 이모지게임즈의 포켓아레나를 자사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런칭하는 것도 이러한 사업계획의 일환이다.

이모지게임즈는 Samsung, BMW, KFC등 전세계 유명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미니게임 Branded Mini-Games라는 전문 솔루션을 이용해 제작하여 서비스를 해왔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e스포츠 네트워크인 포켓아레나를 출시하고 활발하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켓아레나는 2012년부터 이모지게임즈가 80억을 들여서 제작한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e스포츠 네트워크이며 전세계적으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콜리전스는 보안, 핀테크,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멤버로 구성된 팀으로 얼마 전 집단지성에 의해 수집된 국 내외 다양한 토큰 정보에 대해 토큰으로 보상하는 구조의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 Talken을 오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