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바지를 입고 출근?’ 에듀윌은 365일 쿨한 복장 OK

2019-07-03     김현희

7월 들어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확대되는 등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임직원을 위해 기간과 상관없는 자유로운 반바지 복장을 허용했다.

이는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 임직원, 이른 더위에 많은 땀을 흘리는 임직원 등을 위해 여름에만 한정됐던 쿨비즈데이 기간을 과감히 폐지한 것이다. 

쿨비즈데이는 업무에 영향을 주는 특정한 날이 아니라면 임직원들이 더위를 피하고 생산성 높은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된 제도로, 실제로 임직원들의 만족감 높은 일터 구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많은 임직원들의 열렬한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에듀윌 인사팀 관계자는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계절에 상관없이 쿨비즈룩이 가능하도록 기간 제한을 과감히 폐지했다"며 “쿨한 복장, 쿨한 매너로 쿨한 성과를 만드는 에듀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에듀윌 본사 지하 1층에는 ‘에듀윌역’을 운영해 사내카페를 비롯 바디프랜드 안마기, 여성 전용 침대 휴게실 등 임직원들의 휴식을 지원한다.

또한 전자다트게임기, 추억의 오락실, 보드게임 등이 비치되어 있어 자유로운 휴식을 통한 리프레시가 가능하다. 국가공인자격 안마사가 상주하는 ‘힐링큐브’를 최근 오픈했으며, 여성 전용 수면실과 수유실을 별도로 마련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