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용박사가 만난 사람들] 청주를 넘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주부 유튜버 강서영

유튜브에 부자가 되는 이야기 올리고 전국 구독자 모아서 팬미팅까지

2019-04-18     최민국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 는 파이낸스투데이 와 공동으로 유튜브등 1인미디어를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들을 발굴하여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청주에서 강리치 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강서영씨를 인터뷰 해보았다.

1. 언제 부터 유튜브를 하셨나요?

2018년 7월27일 첫 영상업데이트 했어요~

2.유튜브를 하시게된 동기는?

평소 자기계발서와 치유 관련도서를 즐겨 읽었는데 유튜브를 통해 좋은 책들을 소개하게 하며 구독자들과 소통을 하고 싶었고. 취미가 없었던 저로선 취미생활 처럼 즐기자란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유튜브 하며 보람 있던일은?

제 영상을 보며 하루를 시작하기도 하고 자기전에 제 영상을 들으시며 잠이 든다는 구독자님들의 이야기를 들었을때,

또한,  자신들의 하루에 사랑을 보내며 긍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게 되었다는 구독자님들의 이야기는 저에게 큰 보람 이상의 감동이 느껴집니다.

4. 향후 계획은?

강리치 채널의 "내가 변하는 삶. 기적은 별처럼 쏟아진다" 슬로건처럼 재정적 풍요. 건강한 육체와 정신. 풍요로운 인간관계에서 안정적인 삶을 위한 매일의 부자마인드 습관과  치유를 통한 자가사랑을 할수있는 기적이 쏟아지는 영상을 계속해서 만들 예정입니다.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팬미팅까지 개최하는 주부유튜버 를 보면서 유튜브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망설이는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었으면 한다.

유튜브를 하기에 두려움이 느껴진다면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전국지회에서 운영하는 유튜브크리에이터양성과정도 수강해보기를 권해본다.

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