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복에 먹기 좋은 가성비 치킨, 치킨마루 메뉴 BEST 7
오늘(16일)은 1년 중 무더위가 가장 심하다는 삼복(三伏) 더위 마지막 날인 ‘말복’(末伏)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폭염의 기세는 한풀 꺾였지만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덥겠다. 중서부 지방은 낮 기온이 35도 안팎까지 오르며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계속되는 무더위에 입맛을 상실했다면 시원한 맥주와 육즙 가득한 치킨을 먹어보자. 가성비 넘치는 치킨마루와 함께라면 10,000원으로 치맥을 즐길 수 있다.
▲ 크리스피치킨
치킨마루의 대표메뉴인 크리스피치킨은 깨끗함이 강조된 순수한 치킨이다. 100% 신선한 냉장육을 사용하고, 20수마다 정제해서 사용하는 깨끗한 기름으로 치킨을 만든다. 과학적인 조리법으로 육즙은 가두고, 튀김 옷에 물결 모양을 살려 보기에도 예쁜 치킨이 탄생시킨다. 바삭하게 씹히는 튀김 옷,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팡!’하고 터지는 육즙, 은밀하게 맴도는 매콤함이 더해져 8,900원이라는 가격이 의심스러울 정도이다.
▲ 양념치킨
치킨마루의 양념치킨은 순한맛과 매운맛 2가지가 존재한다. 기본에 충실한 양념치킨 순한맛은 달콤함이 강조돼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가 많다. 매운 맛은 치킨마루 메뉴 중 가장 매콤한 치킨이다. 스트레스가 많은 날, 혀가 얼얼할 정도로 극강의 매운맛이 생각 날 때에는 양념치킨 매운맛을 주문해보자.
▲ 마늘간장치킨
마늘간장치킨 역시 순한맛과 매콤한 맛 2가지가 존재한다. 교촌치킨, BBQ, 네네치킨, 훌랄라, 맛닭꼬, 호식이두마리 치킨, 맘스터치 등 동종업계에서는 이미 많은 마늘치킨과 간장치킨을 탄생시켰지만, 치킨마루처럼 마늘간장을 혼합하지는 않았다. 몸에 좋은 마늘과 간장을 섞은 맛의 치킨은 소스 맛이 진하지 않아, 후라이드파들도 별미처럼 즐겨먹는 메뉴로 선택하게 된다.
마늘간장치킨을 더 맛있게 먹는 팁을 공유하자면, 마늘간장 치킨을 주문할 때 파채를 추가로 주문해보자.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와 아삭한 파채가 씹는 맛을 더해져 풍부한 식감을 살려준다.
▲ 파닭
치킨마루 파닭 치킨은 매니아 층이 두텁다. 정직하게 튀겨진 크리스피 치킨 위에 매운맛을 제거한 싱싱한 파를 듬뿍 올린 후 특제 파닭 소스를 뿌려준다. 알싸한 겨자 향과 달달한 소스는 평소에 치킨이 느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까지 매료시킨다.
치킨마루 파닭을 색다르게 즐기기 위해서 파닭을 주문할 때, 파채와 소스를 따로 달라고 해보자! 깨끗함으로 튀긴 정직한 크리스피치킨을 즐기고, 남은 조각에 파채와 소스를 올려 먹으면 후라이드치킨과 파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레디핫치킨
매운치킨이 각광받을 때, 뒤늦게 출시된 치킨마루 레디핫치킨은 기존의 매운치킨과 색다른 행보가 주목을 끓었다. 기존에 굽네 볼케이노, 교촌레드 등 매운맛이 집중 조명 받았다면, 뒤늦게 출시된 치킨마루는 딸기잼, 사과가 접목되어 맵지만 달달한 맛이 색다르다는 평을 받았다. 여기에 새하얀 치즈소스까지 추가되어 부드러운 맛과 비주얼까지 일석이조로 잡았다. 기존에 치킨마루 메뉴들에 비해 뒤늦게 출시된 신메뉴지만 현재 치킨마루 판매율 10%을 달성한 메가 히트 메뉴로 자리 잡았다.
색다른 매운맛을 느끼고 싶거나, 매운 음식을 못 즐기시는 분들은 달달하고 매콤한 레디핫 치킨을 추천한다.
▲ 순살치킨
100% 국내산 닭 가슴살을 사용해 정직하게 만드는 치킨마루 순살치킨에는 다른 치킨브랜드들과 차별화된 특급파우더를 사용한다. 순살치킨을 반죽할 때 사용하는 현미파우더는 쌀알이 씹히는 현미 쌀 파우더가 들어간다. 현존하는 치킨 브랜드 중 다양한 메뉴는 존재하지만, 치킨 제조 공법에 특허받은 메뉴를 찾기는 어렵다. 치킨마루는 동결건조공법을 사용해 현미파우더의 바삭함은 살리고, 영양을 보존하는 방식으로 특허를 등록해 제조 공법을 보전하고 있다.
순살치킨의 경우 높은 원가 부담으로 인해 국내산을 사용하는 업체를 찾아보기 힘든 게 현실이다. 치킨마루는 가심비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답게 순살에도 국내산 계육을 사용해 깐깐한 엄마들에게 특히 인정받는 치킨마루 메뉴이다.
닭 가슴살을 사용해 다이어트 순살 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치킨마루 순살치킨은 일반 파우더보다 칼로리 부담이 적은 현미쌀파우더를 사용해, 맛/영양/칼로리까지 잡은 다이어터들에게 잇-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 윙봉 후라이드
치킨마루의 신메뉴인 윙봉후라이드는 출시 3일만에 재고가 소진되는 등 매일 판매 기록이 갱신되고 있다. 닭에서 가장 활동량이 많아 육질이 쫄깃한 윙과 야들야들한 속살의 봉은 간편한 조리와 높은 고객만족도로 치킨마루 점주들이 자신있게 추천하는 메뉴 1위에 등극했다.
170도 높은 튀김 온도에서 바삭하게 튀긴 윙봉후라이드는 짧은 튀긴시간으로 촉촉한 육즙을 살렸다. 여기에, 착한가격 1만 1500원으로 판매해 가성비를 살렸다. 소비자들은 윙봉치킨으로 유명한 교촌치킨과 비교하며, ‘명품 가성비’라며 입소문을 내기도 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