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Binance), 예정된 분산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의 모습을 처음으로 제공

2018-08-10     이정이
사진출처: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목요일에 다가오는 분산적인 거래소 (DEX)에 대한 그 플랫폼의 첫 번째 모습을 공개했다.

 

거래량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 중 하나인 바이낸스는 지난 3 월 중앙 집권적인 운영자 없이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전송하고 거래 할 수 있는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공개 블록 체인을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주 CEO인 창펭 자오(Changpeng Zhao)는 바이낸스 분산 거래소(Binance Decentralized Exchange)와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첫 번째 시연을 제공했다.

 

 

"오늘 나는 여러분들과 같이 공유하기에 정말 흥미로운 것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바이낸스 분산 거래소, 바이낸스 체인의 첫 번째 데모 버전이 될 것이다."라고 자오는 사람들에게 말했다.

 

자오는 "나는 1-2 개월 후나 더 나중에 이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우리 개발 팀이 일을 빨리 했다"고 그 시연에서 말하면서, 자신의 개발 팀이 예정보다 앞서 일을 했다고 말했다.

 

이 시연의 대부분은 바이낸스 체인 개발자 중 한 명의 목소리에 의한 명령 라인 터미널의 화면이지만, 그 다양한 활동들은 그 분산적인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발행하고 상장하며 거래하는 기본 사항들을 개략적으로 묘사한다.

 

자오는 이 제품이 "초기 개발 단계"에 있다고 주장하면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최종 제품으로 전환하기 위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우리 팀은 매우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바이낸스 체인에 있어서는 획기적인 사건이다.”

 

실제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와 같은 바이낸스의 다른 경쟁 업체들은 언젠가 독립형 분산 거래소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오픈 소스 블록 체인 프로토콜을 만들기 위한 자금을 지원하는 비슷한 계획을 6월에 발표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분산적인 거래소들이 있지만, 분석 회사인 알레디오(Alethio)의 데이터에 따르면 대부분의 거래소들은 다양한 정도의 중앙집중화가 그들의 모델에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사실, 분산적인 거래소들의 보안에 대한 최근의 감정은 1 년 반 동안의 베타 기간 이후 출시 하자 마자 그 기금이 해킹당한 웨이브스(Waves)라는 이름을 가진 분산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와 함께 전체적으로 타격을 입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