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블록체인 매거진, “2018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의 미래” 창간기념 컨퍼런스 개최
주간 블록체인 매거진(Weekly Blockchain,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은 지난 20일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KJ글로벌과 J-PGC, 후오비코리아 등 후원으로 창간행사 기념 ‘2018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의 미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환영사에서 김길수 발행인은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의 암호화폐는 물론 여러 생활 전반에 다양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에서 다양한 기술변화에 대한 정보를 구독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임정빈 편집인은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은 믿을 수 있는 매체로 자리 잡을 것이며, 블록체인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올바른 콘텐츠로 블록체인 매체의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도 4차 산업혁명의 강국이 될 수 있다”며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에 대한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국과 필리핀 양국간의 정상회담을 위해 방문했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친동생인 엠마누엘 로아 두테르테(Emmanuel Roa Duterte)가 경제교류를 위해 참석하였으며, 축사에서 “초대받게 되어 너무 기쁘게 생각하며,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의 창간을 매우 축하한다”고 전했다.
주대준(전 카이스트 총재, 현 CTS기독교방송 회장)은 축사에서 “블록체인의 미래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고 많은 산업과의 융합으로 우리 삶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르고 빠른 정보로 블록체인 매거진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장인수(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는 축사에서 “한국이 블록체인 강국이 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야 할 때”라고 밝히며,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이 앞선 정보로 블록체인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ICO기업협의회 신근영 회장은 축사에서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올바른 정보만 골라내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 블록체인 매거진 발행 소식에 흥분이 된다”고 밝히고, “흔들리지 않는 블록체인 매거진의 위상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중국 포털 바이두에서 운영책임자 였으며, 현재 블록체인 벤처캐피탈(Block VC) COO인 앨런 리(Allan Lee)가 ‘블록체인은 어떻게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을 바꿔놓을 것인가’에 대해 디지털 시대와 인터넷 가치의 이점, 미래 인간협력에서의 토큰화 그리고 미래 블록체인 사회에서의 비즈니스와 생활에 대한 예측을 강연했다.
에스크락 유석호 대표는 강연에서 “투자자와 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IOC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안전한 ICO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히고, 최근 선보인 세계 최초의 스캠 원천 차단 모델인 '에스크락'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기술발표에서는 PGC(Philippine Global Coin)의 한국 대표(KJ글로벌, 대표 양재우)와 일본 JPGC 기술이사가 PGC에 대한 기술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에는 엠마누엘 로아 두테르테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장인수 부의장, CTS기독교방송 주대준 회장, 한국ICO기업협의회 신근영 회장, 한국P2P금융투자협회 임명수 회장, 한국조세정책학회 오문성 회장,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김승진 이사, 특허법인 대아 안정환 변리사, 파이낸스투데이 인세영 발행인, 삼성 에스원 편승철 정보보안파트장, 후오비코리아 박주현 법무실장, 코인네스트 송승오 경영지원본부장, Block VC 대표 앨런 리(Allan lee), 하나투자지주금융 박인규 상무, 트레이딩뷰 이해림 한국 대표, 안세회계법인 박상권 회계사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